이 콘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무료)가 필요합니다.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 바란다

회의록검색 ASSEMBLY

회의록검색

의원홈페이지 HOMEPAGE

의원홈페이지

언론보도

Home > 의회소식 > 언론보도


글보기
제목 김연수 중구의회 의장, 유치원 안전 관련 민원청취
작성자 대전중구의회 조회 33
작성일 2021년 09월 29일
첨부파일


  - 유치원 원아 학습권 및 안전위협 요인에 대해 신속한 민원해결 방안 모색 -

  대전 중구의회 김연수 의장는 9월 28일 의장실에서 관내 유치원 원장 ·직원 및 중구청 도시과 직원과 함께 민원사항을 청취하고 신속한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해당 유치원 측의 설명에 따르면 중구 목동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공사로 인해 2018년 9월부터 현재까지 유치원 놀이터 담장이 두 차례 붕괴되고 분진발생 등으로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한 야외활동이 침해받고 있다. 이에 주무부서인 중구청 도시과, 재개발 조합과 건설사인 포스코에 신속한 해결을 촉구하였으나 요구사항에 대한 이행이 이루어지지 않아 아이들의 학습권과 유치원 원아모집이 제약받는 등 피해가 지속되고 있다.

  유치원 원장과 학부모들은 김연수 의장에게 관계자들의 이행조치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였고 김연수 의장은 도시과 담당직원과 함께 의견청취와 신속한 민원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였다.

  김연수 의장은 “어린이들의 안전을 무엇보다도 우선으로 하여야 한다.”며 “관계기관 및 부서와의 소통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중구의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되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하고 관계부서 공무원들에게도 민원해결을 위해 협조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전글
다음글 대전 중구의회, 제237회 임시회 개회

홈페이지 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