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8대-제224회-개회식-본회의-2020.01.30 목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제224회 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중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1월 30일 (목) 11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24회 중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하여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폐 식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노병주   지금부터 제224회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서명석   존경하는 25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박용갑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우리 고유의 설 명절을 가족과 친지, 이웃과 함께 즐겁게 보내셨는지요.
   경자년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제224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중구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금년 한 해에도 변함없는 성원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언제나 구민과 소통을 최우선으로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올해에도 구민들께 신뢰받는 중구의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원도심 활성화 사업에 역점을 두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시키고 구민 행복과 구민과 함께 잘 사는 중구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계시는 박용갑 구청장님과 관계 공무원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8대 중구의회가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한 사항은 의회와 집행기관의 잘못된 관행을 과감하게 개선하고 의회의 문턱을 낮추어 구민과 함께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가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구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드릴 수 있도록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균형이라는 대 원칙 아래 법과 원칙을 준수하며 올바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질서를 바로 세우기 위한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온 보람되고 매우 뜻깊은 지난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경자년 새해에도 구민의 작은 목소리를 귀 기울여서 크게 듣고 소중히 여기면서 그동안 의정활동을 해오면서 미흡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개선하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신뢰받는 의회, 열린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 11명 모두는 초심을 잃지 마시고 의결기관으로서 의원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또한 집행기관과 원활한 소통과 협치를 통하여 25만 구민과 함께 하는 열린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오늘부터 열리는 임시회에서는 금년도 주요업무에 대한 보고를 받고 조례안을 처리하는 의사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올 한 해 의정활동을 시작하는 첫 임시회인 만큼 동료의원들의 힘찬 활동을 기대합니다.
   집행기관에서도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주시도록 부탁드립니다.
   또한 요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에도 집행부와 의회에서는 총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새로운 마음으로 힘차게 출발하는 새해를 맞이하여 구민 여러분의 소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꼭 이루어지는 희망찬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노병주   이상으로 제224회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