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7대-제210회-개회식-본회의-2018.01.19 금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제210회 중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중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8년 1월 19일 (금) 11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10회 중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하여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폐 식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노병주   지금부터 제210회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하재붕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또한 박용갑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2018년 희망찬 새해를 맞아 처음 열리는 제210회 임시회에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복된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그리고 구민의 복리증진과 주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원도심 활성화와 대전효문화 뿌리축제를 발전시켜 효문화 중심도시로서의 중구의 위상을 높여 주신 박용갑 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년도는 제7대 중구의회의 모든 의정활동을 마무리함과 동시에 제8대 중구의회가 새롭게 출범하는 의미 있는 한 해입니다.
   지난해 중구의회는 현장중심의 열린 의회로 지역사회 화합과 발전에 앞장서 왔습니다.
   특히 원도심 특위 구성과 현장점검을 통해 대안을 제시하여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 해결에 노력하였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소외된 어려운 주민들을 만나고 각계각층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여 근본적인 대책을 제시하였습니다.
   금년 남은 임기동안에도 중구의회는 구민의 봉사자라는 신념과 구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구로서 집행부와 소통하며 균형 있는 견제와 협조를 통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월 24일까지 6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금년도 주요업무 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고 다수의 안건이 심의 의결될 예정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새해 주요업무 계획을 청취하면서 중구 미래발전의 비전과 희망을 심어 줄 수 있는 각종 사업과 주요 시책들이 내실 있게 수립되었는지 철저하게 살펴보아 부족한 부분은 구민의 뜻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시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는 의원님들이 제기한 문제점과 지적사항을 적극 보완 개선하여 올 해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노병주   이상으로 제210회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