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제7대-제209회-개회식-본회의-2017.11.20 월요일

닫기

글자속성조절

제209회 중구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중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7년 11월 20일 (월) 11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09회 중구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하여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심현주   지금부터 제209회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 위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하재붕   존경하는 25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박용갑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새로운 기대와 희망 속에 활기차게 출발했던 올 한 해를 마무리 하고 곧 다가올 새해를 계획하는 2017년 제2차 정례회 첫날에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우리 구 의회가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25만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주민의 의견 수렴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신 동료 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구 세입 증대와 사업비 절감, 각종 인센티브 사업 우수평가 등 구민의 복리 증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는 박용갑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18일까지 29일간의 긴 일정으로 열리는 제209회 정례회는 한 해의 의정활동을 총 결산하고 새해를 설계하는 회기인 만큼 행정사무감사와 구정 질문 그리고 2018년도 예산안 심의 등 의회의 역량을 한데 모아야 할 시기입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는 구민의 입장에서 구정의 투명성과 예산 집행의 적정성을 살펴 잘못된 부분은 올바르게 개선토록 대안을 제시하고 잘한 부분은 더욱 격려하여 한 단계 수준 높은 감사를 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2018년도 예산안이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편성되었는지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예산 절감 방안을 논의하며 직원 복지 예산도 적정히 반영하여 직원들의 사기 진작에 신경 써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금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추진해왔던 사업들에 대한 마무리를 잘 하여 주시기 바라며 동절기를 맞아 서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화재 예방, 재해 대책 등 겨울철 안전대책에 철저를 기해 주시고 어려운 이웃 등 소외계층을 포함한 구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실질적인 대책을 강구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올 한 해 소망했던 일들 모두 이루시길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심현주   이상으로 제209회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